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인사말

이대복지관은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 인권증진 사회복지실천”이라는 2025 비전 아래,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자원 확대’,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지역사회발전 기여’, ‘도전과 혁신으로 새로운 사회복지 실천선도’, ‘사회적가치와 실천역량을 갖춘 창조적 인재 양성’이라는 4가지 전략을 수립하고 향후 5년 동안 노력할 예정입니다.

복지관에서는 아동·청소년·여성·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 이외에도 지역사회돌봄조직사업, 공유경제마을만들기사업, 지역주민들이 지역을 더 잘 알고 지역과 빨리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웰컴투 굴레방 사업 등과 같은 지역과 소통 사업, 민관 협력 통합사례관리의 확대와 청소년들의 학교탈락을 예방하는 사례관리 사업이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중·고령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준비를 지원하는 사업과 지역 여성들의 취·창업을 돕고, 탈북 여성 한부모들이 지역에 더 잘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 인권증진 사회복지실천”을 토대로 내외부적으로 인정받아 온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더욱 지역주민들을 존중하고, 새로운 어려움에 대응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복지영역을 개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복지계도 새로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사회와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미래사회에 경험하게 될 다양한 사회적 위기 상황을 지역 공동체 차원에서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복지 실천을 도모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대복지관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을 존중하여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는 사회복지실천을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